2025년 5월 7일 (수)
한아전 유튜버학과, 유튜브영상 편집자 양성

한아전 유튜버학과, 유튜브영상 편집자 양성

기사승인 2024-05-08 15:32:12
한국IT전문학교 제공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한국IT전문학교 유튜버학과에서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며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목표로 두고 있다.

한아전 관계자는 “한아전 유튜버학과는 전문 유튜브영상 편집자를 양성하고 있다. 유튜브에 주목하는 전국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학생들은 재학 중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하고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학과에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 회의 단계를 거치고 재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유튜버로 활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요가 높아져 이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유튜버학과 지원 자격은 고교 졸업자, 졸업예정자로 학교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면접전형은 전공교수 1대1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한국IT전문학교는 웹툰학과, 시각디자인학과를 운영 중이며,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교황 선출’ 콘클라베 오늘 개막…추기경 133명 시스티나 성당서 비밀투표 참여

제267대 교황을 선출하는 비밀회의 ‘콘클라베’가 7일(현지시간)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에서 시작된다. 2013년 프란치스코 교황 선출 이후 12년 만에 열리는 이번 콘클라베에는 5개 대륙 70개국에서 모인 추기경 133명이 참여한다. 애초 투표권자는 135명이었으나, 케냐의 존 은주에 추기경과 스페인의 안토니오 카니자레스 로베라 추기경이 건강상의 이유로 사전에 불참을 통보하면서 최종 참여 인원이 133명으로 조정됐다.콘클라베는 추기경 선거인단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