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5월 26일까지 전통시장·상점가에서 동행축제 이벤트

소진공, 5월 26일까지 전통시장·상점가에서 동행축제 이벤트

상품권 추첨 행사와 온라인 주문 시 무료배송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기사승인 2024-05-14 09:08:43
소진공이 동행축제 기간 진행하는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 이벤트 홍보물.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동행축제 기간 전국의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진공은 전국 1850여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이하 전통시장)에서 15일부터 26일까지 12일 동안 구매인증 이벤트, 야시장, 어린이장보기 등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더하는 위한 것으로 축제기간 동안 전통시장에서 누적 5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충전식 온누리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또 전통시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전국 전통시장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우체국 쇼핑, 온누리전통시장, 배달의민족, 동네시장 장보기 등에서 온라인특별전도 진행한다. 

이밖에 밤에도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별별 야시장',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장보기, 사생대회 등 키즈마켓데이를 운영해 가족단위 고객이 전통시장에 유입될 수 있도록 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가정의 달인 5월 동행축제를 맞아 가족·연인·친구 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시장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