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9일 (월)
댐주변 주민에게 의료서비스 'K-water 의료사랑방' 출범

댐주변 주민에게 의료서비스 'K-water 의료사랑방' 출범

수공, 버스 방문의료 통해 기초 검진부터 진료까지 일반적인 의료 제공

기사승인 2024-05-14 15:22:56
한국수자원공사는 14일 경북 영천 보현산댐 하류공원에서 보현산댐, 성덕댐, 군위댐 주변 영천, 청송, 군위 3개 군의 건강 의료서비스를 위한 'K-water 의료사랑방 출발식'을 개최했다. 수자원공사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윤석대 수자원공사 사장이 14일 'K-water 의료사랑방 출발식'에서 의료진과 지역의료 여건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가 댐주변 주민들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사랑방'을 본격 출범했다.

수공은 14일 경북 영천 보현산댐 하류공원에서 보현산댐, 성덕댐, 군위댐 주변 영천, 청송, 군위 3개 군의 건강 의료서비스를 위해 'K-water 의료사랑방 출발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석대 수공 사장, 이만희 국회의원, 최기문 영천시장, 하기태 영천시의장, 김진열 군위군수, 의료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지역주민을 위한 가요콘서트, 건강교실도 함께 진행했다.

의료사랑방 서비스는 댐부변 마을 어르신들을 찾아가 무료로 의료 버스에서 혈액검사, 골밀도, 심장검사 등 검진과 복약 관리 등 기본 진료를 통해 세부 진료가 필요한 주민은 보건소, 전문병원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수공은 댐주변지역 주민복지 증진과 소득증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 중으로, 의료편의가 도심에 비해 부족한 댐주변지역 주민들에 버스 방문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는 규모가 작은 3개 댐이 모여 있는 영천, 청송, 군위 3개 군에 있는 댐주변지역 주민들의 의료복지를 위해 위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경북시민재단과 함께 버스 방문의료 통합 돌봄서비스를 진행한다.

한편 수공은 1990년 소양강, 안동, 대청, 충주, 합천, 주암, 임하댐 주변 7개 지자체를 시작으로 현재 28개 댐, 59개 지자체에서 소득증대, 생활기반 조성 등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故 오요안나, 조직내 괴롭힘 인정됐다…MBC "일부 프리랜서 조속한 조치"

고용노동부가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 사건에 대해 조직 내 괴롭힘이 있었다고 판단한 가운데, MBC는 빠른 시일 내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사과했다.MBC는 19일 “오늘 발표된 고용노동부의 특별근로감독 결과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조직문화 개선, 노동관계법 준수를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올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알렸다.앞서 이날 고용노동부는 오요안나에 대한 괴롭힘 행위가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