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민선 8기 하반기...경제부시장 -> 미래혁신부시장 체제로...조직 개편

민선 8기 하반기...경제부시장 -> 미래혁신부시장 체제로...조직 개편

부산시
박형준 시장, 시정 혁신과 성과를 바탕으로 부산을 글로벌 허브도시로!

기사승인 2024-05-14 15:29:58 업데이트 2024-05-14 15:32:13
부산시는 박형준 시장 취임 3년 차를 맞이해, 박형준표 시정철학의 구체적 실현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이를 위해 시는 내일(15일) 새로운 조직개편(안)을 담은 「행정기구 설치 및 정원 조례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

민선 8기 하반기를 맞아 조직개편을 단행항 박형준 부산시장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시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2010년에 처음 출범한 경제부시장 체제를 미래혁신부시장 체제로 변경한다.

첫째, 글로벌 허브 도시 업무의 연관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기존 행정부시장, 경제부시장 체제에서 행정부시장, 미래혁신부시장 체제로 변경한다.

둘째, 부산의 꼴을 혁신하기 위해 미래디자인본부를 신설, 글로벌 허브도시에 걸맞은 부산의 모습을 디자인해 나갈 것이다.

셋째, 낙동강 권역의 미래 구상을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해 종합계획(마스터플랜)을 마련할 것이다.

넷째, 저출생, 초고령화, 청년인구 감소 등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사령탑(컨트롤 타워)을 만들고, 부산 지역기업의 맞춤형 지원정책을 추진하는 전담조직을 신설한다.

다섯째, 문화매력도시 부산의 중요 콘텐츠가 될 '클래식부산'이 출범한다.

여섯째, 시 산하 공공기관의 효율적 지원을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한다 등이 주요 내용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조직혁신을 통해 정책 추진력을 강화하고 성과 창출을 극대화해 '글로벌 허브도시'로의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며, “시의회 등과 협의를 거친 다음, 시의회 심의․의결(제321회 정례회)을 거쳐 7월 중 조직개편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 조직개편(안)’은 입법예고를 거쳐 5월 24일 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10분 다큐’로 대선 출마 선언…“진짜 대한민국 만들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영상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이 전 대표는 10일 공개한 출마 선언 영상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위대함은 헌법 제도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제도를 가지고 사는 우리 국민 스스로의 위대함"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깊고 깊었던 겨울을 국민들이 깨고 나오는 중이다. 따뜻한 봄날을 꼭 (함께) 만들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오는 11일 비전선포식을 통해 '진짜 대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