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년센터, ‘지역특화 청년사업 공모’ 선정 외 [의성소식]

의성군 청년센터, ‘지역특화 청년사업 공모’ 선정 외 [의성소식]

2차 농산물 온라인판매 신청 접수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 공모 선정
의성경찰서, 교통사망사고 특별 대책회의

기사승인 2024-05-17 15:28:57
의성군 청년센터 ‘잇는살롱’ 프로그램. 의성군 청년센터 제공

의성군 청년센터가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과 (재)청년재단 중앙청년지원센터에서 주최·주관하는 2024년 지역특화 청년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지역특화 청년사업은 청년의 수요와 특성에 맞는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의성군 청년센터는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인 ‘잇는살롱’을 추진한다. 청년층에서 관심이 높은 캠핑, 공예, 식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소모임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3월 개소한 의성군 청년센터는 기존 청년시설인 의성청년테마파크 공간을 활용하고 있으며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오는 6월 청년친화적인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 청년센터가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의성로컬푸드직매장. 의성군 제공

의성군, 2차 농산물 온라인판매 신청 접수 

의성군은 올해 2차 농산물 온라인판매 지원사업 접수를 28일까지 받는다.

군은 TV홈쇼핑 방송에 필요한 직접경비(판매수수료)의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총 2억원이며 방송 횟수 당 최대 16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의성군 내 주소를 둔 농산물유통 관련 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전국단위 주문을 감안해 물량 소화가 가능하고 품질이 뛰어난 업체 위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많은 농업인들이 농산물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온라인 판매 지원사업을 통해 의성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청. 의성군 제공

의성군,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 공모 선정

의성군이 보건복지부의 제2차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시범사업은 주치의가 참여 아동에게 약 3년 간 6개월마다 1회 정기적으로 포괄적인 구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길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제1차 시범사업에 참여한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를 포함해 올해는 총 9개 지역에서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제2차 시범사업을 수행한다.

복지부는 이달 말 9개 지방자치단체 및 해당 지자체 치과의사 등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준비 사항 등 추진 일정 등을 안내한다. 이후 7월부터 제2차 시범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김유식 의성경찰서장이 17일 안계파출소에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의성경찰서 제공

의성경찰서, 교통사망사고 특별 대책회의

의성경찰서는 17일 안계파출소에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급증하는 교통사망사고와 관련해 현황을 살피고 교통안전 추진사항을 재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노인 교통사고 증가와 관련해 맞춤형 대책을 적극 발굴하는 한편 선제적으로 교통안전 시설물을 개선하고 마을회관 등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유식 의성경찰서장은 “교통사고 예방 총력대응에 전 직원들이 동참해 소중한 인명 피해를 예방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