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공공조달 혁신 스타트업 육성" 조달청-디캠프 맞손

"공공조달 혁신 스타트업 육성" 조달청-디캠프 맞손

조달청, 혁신기업 지원 금융권 연계 광폭행보
벤처나라 심사우대, 조달전시회 참여 등 지원

기사승인 2024-05-24 20:37:44
조달청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24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공공조달 분야 혁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프로트원에서 공공조달 분야 혁신적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임기근 조달청장(오른쪽)과 박영훈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대표. 조달청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디캠프는 창업지원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소속 19개 금융기관이 2012년 설립한 국내 최대규모 창업육성재단이다. 

이번 협약은 혁신 조달기업 지원을 위해 공공조달 분야 스타트업의 투자 확대와 조달시장 진출 교육 및 전문 컨설팅 등 혁신기업의 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조달청과 디캠프는 오는 8월 ‘지속 가능한 공공분야 혁신’을 주제로 스타트업 투자유치 ‘디데이’를 공동 개최한다.

디캠프는 심사를 통과한 스타트업에게 기업당 최대 3억 원 규모 투자검토와 공간입주 기회, 법률·세무 전문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또 조달청은 디캠프 창업담당자에게 공공분야에 적합한 혁신제품을 추천토록 하고, ‘디데이’에서 발굴한 스타트업 제품의 벤처나라 심사우대 및 조달전시회 참여 등 공공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이날 협약식에 이어 디캠프 소속 4개 기업과 스타트업의 조달시장 진출 경험과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임 청장은 “미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통한 초기 성장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기존 정책금융기관 지원에 더해 민간자금 투자 지원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4일 프로트원에서 디캠프 소속 4개 기업과 스타트업의 조달시장 진출에 대한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진 임기근 조달청장(가운데). 조달

한편 조달청은 지난달 신용보증기금, 무역협회와 혁신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제도 연계, 금융지원 및 글로벌 진출 확대 등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맺는 등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부대전청사=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회장 귀국길 휴대폰 압수

홈플러스가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1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이승학)은 전날 오후 영국 런던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김 회장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의 휴대전화 등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28일 특정경제범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