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0시축제 대응 5개 전담팀 본격 가동 [자치구 소식]

대전 동구, 0시축제 대응 5개 전담팀 본격 가동 [자치구 소식]

대전 대덕구청 세팍타크로팀 세계월드컵 동메달 획득
대전 유성구, 6월 22일 충남대에서 대학입시박람회 개최
대전 중구, 대전시 최초 공공형 통합 실내놀이터 조성

기사승인 2024-05-29 14:37:59
대전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는 오는 8월 개최되는 '대전 0시축제'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작년에 이어 특별전담팀(T/F팀)을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동구는 0시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장을 제공하기 위해 2024년 동구 축제 통합관리 조직 운영 계획을 기반으로 작년 대비 2개월 앞당겨 총괄운영반, 교통대책반 등 5개 지원조직을 구성했다.

대전 0시축제는 오는 8월 9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개최되며 동구는 대전 역사의 상징이자 시작점임을 부각해 작년보다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에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대덕구청 세팍타크로 황승건 선수(사진 왼쪽), 김동우 선수(사진 오른쪽), 김태경 감독(사진 가운데)이 'ISTAF 세팍타크로 월드컵' 동메달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대덕구

대덕구청 세팍타크로팀 김동우·황승건, 세계월드컵 동메달 획득

대전 대덕구는 구청 세팍타크로팀이 ‘2024 ISTAF 세팍타크로 월드컵’에 출전해 동메달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대덕구 세팍타크로팀 김동우·황승건 선수는 지난 18일~2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세팍타크로 월드컵의 레구 팀 이벤트(단체전) 종목에서 세계 3위 자리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세팍타크로 강국인 태국과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프랑스 등 세계 21개국이 참가했다.

지난 1월 창단한 대덕구 세팍타크로팀은 창단 첫해 국내대회 입상 및 대표팀 발탁에 이어 국제대회 입상까지 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대전 중구, 대전시 최초  공공형 통합 실내놀이터 조성

대전 중구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대전 최초 공공형 통합 실내놀이터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공공형 통합 실내 놀이터’란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로 장애인의 접근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장애⋅비장애 어린이들 모두가 함께 하는 시설이다.

중구는 구의회 심의를 거쳐 선화동에 건립 추진 중인 청소년 종합복지센터 내에 700㎡규모로 통합 실내놀이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대전 유성구 대학입시박람회 홍보 포스터. 

유성구, 6월 22일 충남대에서 대학입시박람회 개최

대전 유성구는 오는 6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충남대학교 백마교양교육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수도권 주요 대학 및 거점 국립대학 등 전국 37개 주요 대학이 참여하며 △오대교 강사의 대입전략특강 △대학별 1:1 입시상담 △맞춤형 1:1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해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10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입시전문가 오대교 강사 특강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현실적인 입시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