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적극행정 위한 '마일리지' 제도 운영

정선군, 적극행정 위한 '마일리지' 제도 운영

6급 이하 공무원 대상 실시…'특별승급 추천' 등 보상 실시

기사승인 2024-06-10 16:40:24
정선군청 전경.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행정혁신을 위한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는 6급 이하 공무원의 적극 행정 활동 참여 실적에 대해 점수를 부여하고 누적된 점수를 기준으로 보상하는 제도다.

적극행정 실천 노력 및 혁신 시도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을 통해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을 장려하고 공무원의 자발적 실천 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군은 설명했다. 

특히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적극행정 실천 노력과 의미 있는 성과들에 대한 상시적 보상기회 제공으로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제도를 실시한다.

행정의 혁신 및 군민에 대한 행정 서비스 향상과 함께 적극적인 군정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드는 기반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오는 12월까지 전 부서 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통해 ▲적극행정 및 혁신사례 제출 ▲국도비확보 ▲공무원 제안제출 ▲규제 및 제도 개선 과제 제출 ▲감사관 사전컨설팅 참여 ▲각종 경진대회 및 공모 참여 등 평가 항목에 대한 마일리지를 부여한다. 

포상휴가, 지역상품권 지급, 마일리지 30점 이상 공무원 대상 특별승급 추천 등 보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도입으로 적극적인 민원처리, 효율적 예산 집행, 관행 탈피 업무 수행 등 업무의 전반적인 과정에서의 실천 노력과 성과에 대한 공정한 평가 및 즉각적인 보상을 통해 행정 혁신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건희 기획담당관은 "적극행정을 통한 조직의 혁신과 변화는 정선군의 미래를 위한 군정 현안 추진의 원동력이자 군민을 위한 행정 서비스의 향상을 가져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선군의 주요 현안 사업인 가리왕산 국가정원 조성, 광역 교통망 개선, 강원랜드 규제완화 및 글로벌 리조트 육성 등 차질없는 군정 발전 사업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선=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