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50년 소비자 사연 담긴 ‘초코파이情’ 출시
오리온은 반 백 년 소비자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패키지에 담은 ‘초코파이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리온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초코파이에 대한 기억을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초코파이와 얽힌 감동적인 이야기를 공모하는 소비자 소통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난달 한 달 간 전국 각지에서 접수된 사연은 2000여건에 달했다.
경남 남해군에서 행복베이커리를 운영하는 김쌍식 씨는 어릴 적 형편이 어려웠을 때 동네 슈퍼 아주머니가 초코파이를 건네 주셨던 따뜻한 마음을 잊지 못해 5년째 ‘빵 나눔’을 실천하게 되었다는 사연을 전했다. 김쌍식님은 아침 등굣길 배고픈 아이들에게 무료로 빵을 나눠주는 선행이 알려지면서 지난 2021년 ‘LG의인상’을 받고 TV 예능 ‘유퀴즈’에 출연하는 등 화제의 인물로도 알려진 바 있다.
대구의 황시현님은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밥은 안 드셔도 하루에 초코파이를 두 개씩 드셨었다며 매해 제사상에 초코파이를 올린다는 사연을, 경기도의 유형하님은 17년 전 남편이 초코파이를 건네며 ‘초코파이처럼 달콤하게 사랑하자’고 프러포즈한 스토리를 보냈다.
오리온은 이를 포함한 16명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들을 그림과 함께 초코파이 포장에 담아 오는 17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일반 슈퍼,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세대를 불문하고 전국 각지 소비자들의 열화와 같은 참여가 이어지면서 고객과 함께 축하하는 이벤트가 됐다”며 “초코파이와 얽힌 소중한 추억을 제품에 담고 가족,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200개입 초대형 패키지도 증정하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오뚜기,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 2단계’ 출시
오뚜기가 한층 더 맵고 얼얼한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 2단계’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2019년 선보인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의 후속 제품으로, 가장 대중적인 마라맛에 맞춰 맵기 2단계로 출시됐다. 기존 훠궈마라탕소스의 마라맛이 약해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더욱 얼얼하고 강렬한 마라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얼얼한 산초와 매콤한 고추를 원료로 하는 사천풍 소스로, 각종 채소와 고기 등 원하는 재료만 준비하면 집에서도 마라탕, 마라샹궈 등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입자가 고운 페이스트 형태로 향신료 건더기를 따로 걸러낼 필요가 없으며, 2~3인분 용량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수년간 식을 줄 모르는 마라 열풍에 발맞춰 얼얼하고 매운맛을 강화한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 2단계’를 선보이게 됐다”며 “마라 초보부터 마니아까지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향후 맵기 단계를 더욱 세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가성비’ 신메뉴 ‘토마토 치즈 비프버거’ 출시
맥도날드가 기존 치즈버거를 업그레이드 해 다채로운 맛을 가성비로 즐길 수 있는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토마토 치즈 비프버거’는 기존 치즈버거에 새콤달콤한 토마토와 아삭한 양상추를 넣어 더욱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100% 순 쇠고기로 만들어진 패티와 화이트 마요, 케첩, 겨자소스가 어우러졌다는 설명이다.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는 단품 3800원, 세트 56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가성비 메뉴로, 이날 오전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 맛으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치즈버거는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에서 동일하게 판매되는 ‘코어 메뉴’ 중 하나다. 국내에서도 1988년 진출 당시부터 판매되며 대표적인 클래식 버거로 자리매김해왔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맛있는 버거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맛있고 가성비 높은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해태 빨라쪼, 여름맞이 컵빙수와 젤라또 샘플러 출시
해태제과 ‘빨라쪼(PALAZZO)’가 무더운 여름철 간편하게 즐기는 시원한 여름 시즌 디저트 2종을 출시한다.
신메뉴는 우유 베이스에 젤라또, 과일 토핑을 듬뿍 얹은 ‘컵빙수’와 여러가지 프리미엄 젤라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샘플러’ 등이다. 올 여름에만 맛 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전국 빨라쪼와 지파시(G.FASSI)매장에서 볼 수 있다.
컵빙수는 프리미엄 젤라또와 팥, 인절미를 넣은 오리지널 ‘인절미 컵빙수’, 상큼달콤한 ‘망고알로에’, ᄄ·ᆯ기와 오레오 쿠키를 담은 ‘딸기오레오’, 진한 초코와 보성 말차 조합의 ‘초코 말차’ 등 4가지 맛이다.
샘플러는 두 가지 젤라또 골라먹는 ‘2미니 젤라또’와 네 가지 맛을 고르는 ‘4미니 젤라또’로 구성됐다. 샘플러와 함께 선택할 수 있는 솜사탕과 프레첼, 미니와플콘은 쫀득한 젤라또에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해 먹을 수 있다.
해태제과 빨라쪼 관계자는 “여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8~18일까지 약 2주간 컵빙수 구매시 1000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며 “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