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게임스컴(gamescom) 2024’에 총 3개 작품을 선보인다.
3일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inZOI(이하 인조이)’, ‘PUBG: 배틀그라운드’를 출품한다고 밝혔다.
게임스컴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다. 오는 8월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크래프톤은 게임스컴 2024 공식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게임스컴 참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을 통해 출품작과 함께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방향성을 뜻하는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을 주제로 한 부스 콘셉트를 미리 볼 수 있다.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 출품작의 시연 기회와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RPG 장르 게임이다.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살렸다.
8월 초에는 한국과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시장에서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신이 돼 소망하는 삶의 모습대로 모든 것을 창조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감기, 유행, 소문 등의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해 현실에 가까운 삶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4 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