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신민호 전남도의회 민주 원내대표 선출‧이재태 도의회 대변인 선임

신민호 전남도의회 민주 원내대표 선출‧이재태 도의회 대변인 선임

기사승인 2024-07-09 17:06:34
왼쪽부터 신민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재태 전남도의회 대변인.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전남도의회 제12대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원내대표에 신민호(순천6) 의원이 당선됐다. 이재태(나주3) 의원은 제5대 전남도의회 대변인으로 선임됐다.

전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9일 의원총회를 열어 신민호 의원을 교섭단체 대표로 선출했다. 

신민호 신임 원내대표는 2018년 전라남도의회에 입성한 재선 의원으로 12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 11대 전반기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6‧7대 순천시의원을 지냈다.

또 전남도의회 주요시책과 의정활동 홍보, 주요 현안에 대한 대외 공식입장 표명 창구 역할을 할 이재태 대변인은 김태균 의장이 선임했다.

이재태 대변인은 나주지역 언론인 출신으로 전남도의회 하반기 교육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에서 활동했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힘 탈당’ 김상욱 “이재명·이준석 만나고 싶어”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앞으로 극우보수와 수구보수가 아닌 참 민주보수의 길을 걷겠다"며 탈당을 선언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쯤 서울국립현충원에서 참배한 뒤 취재진을 만났다. 그는 "국민의힘 선배와 동료 의원님들, 당원 지지자들께 송구함을 올린다"며 "국민의힘이 정통 보수정당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한 기능을 수행하길 간절히 바라왔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제 기능성이 사라진 극단적 상황에 놓인 국민의힘을 아픈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