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청년 창업아카데미’로 청년 사업가 발굴

평창군, ‘청년 창업아카데미’로 청년 사업가 발굴

우수 참여자 3인 2500만원 지원…창업 연계 예정

기사승인 2024-07-18 18:09:49
평창군청 전경. 
강원 평창군이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을 발굴하고, 창업자에게 필요한 전문교육을 통해 우수 창업자 양성을 목표로 하는 '청년 창업아카데미'를 18일 용평면 금송회관에서 30명의 수강생과 함께 시작했다.

평창군은 당초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이번 아카데미 강의를 준비했으나 신청접수 일주일 만에 계획 인원을 뛰어넘는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에 따라 아카데미 인원을 30명으로 증원했다.

과정에 참여하는 30명의 청년은 이날부터 8주간 8회에 걸쳐 경영, 세무, 노무, 마케팅 등 창업에 필요한 전문교육을 수강할 예정이다. 첫 강의에서는 현 창업시장의 환경과 아이템 발굴 전략 강의를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창업 분야를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8주간의 아카데미 종료 후에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아카데미 우수참여자 중 3인을 선발한다. 우수참여자는 25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아카데미 수강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군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많은 관심에 대해 놀랐다"며 "청년들이 평창에서 창업이라는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창=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