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랩, 피하주사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제조법’ 특허 등록

휴온스랩, 피하주사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제조법’ 특허 등록

기사승인 2024-07-23 15:48:55
휴온스랩 CI. 휴온스랩

휴온스랩이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를 피하주사 제형으로 만들 수 있는 제조법을 특허 등록했다.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랩이 최근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연구 개발 성과와 관련해 특허를 등록했다고 23일 밝혔다. 휴온스랩은 정맥주사(IV) 제형을 피하주사(SC) 제형으로 변경하는 데 사용하는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인 ‘하이디퓨즈’의 생산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완료했다.  

해당 특허 기술은 인체 피하조직의 투과성을 올려 약물의 확산 속도를 높인다. 또 약물이 피부를 통해 혈관으로  빠르게 흡수되면서 바이오 항암제의 인체 내 확산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하이디퓨즈는 기존 정맥주사에서 피하주사로의 제형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의 핵심 물질로 쓰인다. 단독으로는 피하 통증과 부종을 감소시키고 필러 부작용을 제거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휴온스랩은 국내에 등록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제법 특허를 미국, 유럽, 호주, 일본, 중남미, 중국 등에 순차적으로 등록할 예정이다.

휴온스랩 관계자는 “국내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임상시험이 완료되면 오는 2025년 6월 식약처에 정식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라며 “하이디퓨즈 플랫폼을 활용한 약물 확산제로 활용 범위를 넓혀 편의성을 개선한 피하주사 약물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