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푸드페스티벌’, 시민감동 음식축제로 준비 ‘착착’

‘구미푸드페스티벌’, 시민감동 음식축제로 준비 ‘착착’

2024 구미푸드페스티벌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10월 5~6일 시청 앞 복개천 송정맛길서 개최

기사승인 2024-07-29 17:01:20
29일 구미시청에서 열린 ‘2024 구미푸드페스티벌’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구미시청 제공

경북 구미시는 29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2024 구미푸드페스티벌’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축제 준비 상황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는 구미푸드페스티벌 기획위원회, 송정맛길 상가번영회, 관련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축제는 ‘맛남⁺⁺, 그 이상의 즐거움을 만나다’란 주제로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시청 앞 복개천 송정맛길에서 열린다.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람과 음식의 만남(먹거리존) △음식과 문화(공연)의 만남 △한·일 음식대가의 만남 등 다채로운 만(맛)남⁺⁺으로 채웠다.

특히 도심 속 캠핑공간인 ‘삼겹굽굽존’에서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삼겹살을 구워 먹으며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스타 셰프 정호영의 컨설팅을 받은 ‘구미미식존’은 축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아동 부모를 위한 수제(캐릭터) 도시락 ‘커엽런치콘테스트’와 ‘쉿! EDM파티&가면무도회’, ‘코스튬 이벤트’ 등 다양한 꿀잼시리즈가 마련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푸드페스티벌은 작년 15만명이 다녀간 시민 힐링 음식축제로, 구미의 맛과 낭만이 어우러져 시민들이 함께 웃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