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호랑이 한청이, NFT 발행'...30일 한수정 소식

'백두산호랑이 한청이, NFT 발행'...30일 한수정 소식

한수정 임직원 청렴의식 강화 골든벨 대회 개최
세종수목원, 교육부 주관 산학협력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4-07-30 15:48:17
백두산호랑이 한청이 NFT 발행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와 공동개발한 '한청 NFT’.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국제호랑이의 날’을 맞아 백두산호랑이 ‘한청 NFT’를 제작, 발행연도를 기념해 2024명에게 무료 지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한청 NFT’ 지급 대상자는 앞서 한수정이 진행한 호랑이 숨은 퀴즈 정답자 중 선착순으로 선정됐다.

올해 19살로 우리나라 현존 백두산호랑이 중 가장 나이가 많은 한청이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호랑이숲에서 살고 있으며,  이번 ‘한청 NFT’는 한청이의 습성, 체형, 줄무늬를 3D로 재해석한 모습을 담고 있다.

한수정은 내달 15일 한청NFT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청이가 좋아하는 특식인 선지아이스크림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한청NFT’ 보유자가 선지아이스크림 NFT를 지급받으면 오는 12월 11일 ‘국제 산의 날’을 맞아 2개의 NFT가 융합된 새로운 한청이가 생성된다.

이석우 한수정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한청 NFT 발행을 통해 국민들이 백두산호랑이를 비롯한 생물다양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직원 청렴의식 강화 골든벨 대회

한수정은 29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임직원 청렴의식 향상을 위한 ‘도전! 한수정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29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린 ‘도전! 한수정 청렴골든벨 퀴즈대회’.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번 행사는 한수정 임직원의 반부패 관심도를 높이고 첨령실천 동참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청탁금지, 이해충돌, 행동강령 등에 대한 퀴즈를 풀며 청렴 조직문화 강화를 다짐했다.

이날 우승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안전환경실 소속 박시은 대리에게 돌아갔다.

이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부패방지 교육으로 청렴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수목원 산학협력 우수기관 선정

국립세종수목원이 교육부 주관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30일 국립세종수목원이 교육부 주관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학협력 우수기관 인증은 산학협력 교육과정 운영, 공동 연구개발, 산학협력 장학금 등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국립세종수목원은 2021년부터 수목원·정원 분야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표준현장실습 학기제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대학과 전문기관의 상생협력으로 현장중심 직무경험과 진로탐색에 대한 체계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수목원·정원 분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