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2분기 매출 1730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
9일 컴투스는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공시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흑자 전환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글로벌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가 대규모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거둔 것에서 기인한다. 야구게임 라인업 역시 국내외 프로야구 인기에 부응하며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여기에 전사적인 경영 효율화 효과가 더해졌다.
게임사업 글로벌 매출 비중은 해외가 66.6%를 기록하고 있다. 북미 28.3%, 아시아 22.1%, 유럽 14% 등이다. 컴투스는 주력 게임 라인업의 장기적 성과를 극대화하려 한다. 신작 라인업의 글로벌 출시 및 신규 퍼블리싱 확대도 진행하려 한다.
신작을 통한 성장 동력도 꾸준히 확보할 계획이다. 지난 7일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GODS & DEMONS(가칭)’를 하반기 글로벌 게임팬들에게 선보인다.
이후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서머너즈 워: 레기온’을 비롯해 ‘레전드 서머너(가칭)’,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 M(가칭)’, ‘프로젝트 SIREN(가칭)’ 등 다양한 장르의 기대작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2025년 1분기까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해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