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우즈베키스탄과 글로벌 교육협력 강화 [충남에듀있슈]

충남교육청, 우즈베키스탄과 글로벌 교육협력 강화 [충남에듀있슈]

기사승인 2024-08-13 10:50:32
현지 학교에 디지털기기 기증하고 교원 30명 방문 연수 진행 

충남교육청이 지난 12일 뉴우즈베키스탄 대학교에서 열린 디지털 기기 기증식과 교육정보화 방문 연수 개강식 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지난 12일 뉴우즈베키스탄 대학교에서 디지털 기기 기증식과 함께 현지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정보화 방문 연수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정보화 방문 연수는 우즈베키스탄 교사들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6일까지 진행된다. 

이날 충남교육청은 우즈베키스탄 학교에 노트북 30대와 전자칠판 1대를 전달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충남교육청의 우수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우즈베키스탄의 요청에 따라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 '마주온'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블록코딩과 텍스트코딩을 활용한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 맞춤형 교육의 실제 △인공지능 기반 로봇 교육을 통한 인공지능 교육 현장 적용 방법 등이 포함되었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의 인공지능 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지 교원의 수준에 맞춰 세밀하게 준비했다. 

신경희 교육국장은 “이번 우즈베키스탄 현지 연수를 통해 양국이 정보교육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이미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우즈베키스탄 교사 30명을 초청해 교육정보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학생 기초학력 지원 교육전문직 등 대상 컨설팅 직무연수

기초학력 컨설팅 직무연수.

충남교육청은 13~ 14일 이틀간 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4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기초학력 컨설팅 직무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학기 기초·기본 학력 컨설팅을 담당할 전문 교원들의 기초학력 보장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학습지원 대상 학생 이해 △디지털 기반 학력향상 온(On) 시스템 활용 △충남온학력 종합 추진계획 및 기초학력 컨설팅 실제 △맞춤형 콘텐츠를 활용한 기초학력 지도 등 총 15차시로 구성되었다.  

충남교육청은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두드림학교 중심의 기초학력 컨설팅을 각 지역 교육지원청별로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충남온학력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2학기에는 더욱 촘촘한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기초·기본 학력 컨설팅을 확대 운영하고 학습지원교육 길라잡이, 충남온학력 성과지표 및 컨설팅 길라잡이 등의 자료를 개발해 8월 중 각 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교육감 동정]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14일 오전 8시 청내 1층 안뜨락에서 열리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에 참석한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