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캐리비안 베이로 ‘늦캉스’ 떠나자 外 현대홈쇼핑·롯데백화점·쿠팡 [유통단신]

에버랜드·캐리비안 베이로 ‘늦캉스’ 떠나자 外 현대홈쇼핑·롯데백화점·쿠팡 [유통단신]

현대홈쇼핑, 해외 명품 매장서 ‘글로벌 라방’ 연다  
롯데백화점, 10월 러닝 축제 ‘스타일런’ 참가자 접수
쿠팡, MZ세대 인기 캐리어 ‘로우로우’ 신규 입점

기사승인 2024-08-19 11:12:01
에버랜드

에버랜드·캐리비안 베이로 늦캉스 떠나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테마파크와 워터파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여름 휴가 늦캉스 코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캐리비안 베이·에버랜드 1+1 특별 이벤트를 이용하면 더욱 실속 있고 알찬 늦캉스를 준비할 수 있다.

캐리비안 베이는 여름축제가 지나고 비교적 한적해진 가운데 메가스톰, 아쿠아루프, 타워부메랑고 등 주요 물놀이 시설들을 풀가동하고 있다.

카니발 광장에서는 이번 여름 8만 관객을 돌파한 초대형 워터쇼 ‘슈팅 워터펀’에서 연기자들과 함께 물총 싸움을 펼치고 댄스파티를 즐길 수 있다.

18일까지 운영 예정이던 에버랜드 ‘쿨 썸머 트립 스탬프랠리’는 3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어린이 동반 가족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이번 주말까지 연장 운영한다.

스탬프랠리 프로그램은 동물원 곳곳에 있는 동물 친구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직접 관찰하고, 방문 인증 스탬프를 모아 기념 뱃지를 선물 받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해외 명품 매장서 ‘글로벌 라방’ 연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의 간판 프로그램 ‘구해왔쇼라’를 통해 해외 직구 라이브커머스를 편성한다. 구해왔쇼라는 MZ세대 사이에서 희소성이 큰 아이템을 확보해 소개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으로 지난 1월 론칭했다.

해외 직구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 방송용 스튜디오를 벗어나 글로벌로 공간을 넓혀 해외 명품 브랜드 직영 매장에서 진행된다. 구해왔쇼라 진행자가 카메라로 진열대를 비추면서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고 요청에 따라 착장 모습도 보여줘 마치 해외에서 쇼핑을 즐기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시청자는 현지 매장 판매가를 결제하면 되고, 주문이 접수된 상품은 진행자가 매장에서 즉시 결제해 한국에 있는 고객에게 발송해 준다.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는 해외 전용 라인업이나 일반적인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는 품절 등으로 구매하기 어려운 상품 위주로 구성한다.   

정식 론칭 방송은 라발레 빌리지의 ‘페라가모’ 매장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오는 22일 오후 6시 진행된다. 정식 론칭 방송을 기념하는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더해 현지 아울렛에서 판매하는 가격 대비 최대 2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김주환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라이브커머스 방식에 과감한 변화를 줬다”며 “명품 외에도 현지 식품 브랜드를 포함해 다양한 카테고리로 글로벌 라방을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10월 러닝 축제 ‘스타일런’ 참가자 접수


롯데백화점이 유통사 유일의 러닝 축제 ‘스타일런’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스타일런은 2017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2만5000명의 시민들이 참가한 롯데백화점의 대표 행사다.  

10월 6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시작되는 본행사는 5km와 10km 두 코스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올림픽공원을 도는 7km, 12km 코스에서 올해는 러너들의 기록 인증과 선호도를 반영해 5km, 10km의 새로운 코스를 설계해 선보인다.

올해는 ‘패션’을 콘셉트로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웨(K-way)와 협업했다. 참가자 전원에게 까웨와 협업해 디자인한 티셔츠, 스포츠 짐색, 양말로 구성된 러닝 키트(KIT)를 제공한다. 오는 21일부터 롯데백화점몰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접수는 21일부터 이달 27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되며, 본접수는 28일부터 5000명 선착순 진행한다. 사전 접수 고객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이 지급되며, 참가비는 코스와 상관없이 5만원이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스타일런은 단순한 러닝 대회를 넘어 러닝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드릴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쿠팡

쿠팡, MZ세대 인기 캐리어 ‘로우로우’ 신규 입점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MZ세대 인기가 높은 여행용품 브랜드 ‘로우로우(RAWROW)’가 쿠팡에 입점했다.  

쿠팡은 로우로우의 신규 입점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론칭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우로우의 캐리어와 백팩, 여행용 파우치 등 인기 신상품 18개를 선별해 선보인다.

최근 인기가 높은 로우로우의 스테디셀러 캐리어인 ‘알 트렁크 953 프레임 에피소드 3(R TRUNK 953 FRAME Ep.3)’가 대표 상품이다. 로드 옐로우, 딥 퍼플, 스카이 코랄 등 7가지 독특한 색상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로우로우는 또 모든 상품에 평생 보증(일생워런티)을 제공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보증 적용 방법은 웹사이트에 상품 등록 후, 구매 증빙자료를 지참하면 수리 항목에 따라 무상·유상 수리가 진행된다. 단 상품에 대한 수선이 가능한 범위 내 적용되며 수리 불가 항목의 경우 해당 보증의 범위에서 제한된다.

쿠팡 관계자는 “로우로우 입점으로 고객들이 더욱 다채로운 여행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입점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