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아침햇살 제로슈가’ 外 아영FBC·롯데GRS·사조대림·도드람 [유통단신]

웅진식품, ‘아침햇살 제로슈가’ 外 아영FBC·롯데GRS·사조대림·도드람 [유통단신]

아영FBC 와인나라, ‘추석 와인 선물세트’ 출시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베스트 도넛 6종’ 재출시
사조대림, ‘해표 프리미엄 전장김’ 출시
도드람 ‘THE짙은’ X 온하루, 콜라보 밀키트 출시

기사승인 2024-08-23 16:27:49
아침햇살 제로슈가. 웅진식품

웅진식품, ‘아침햇살 제로슈가’ 출시

웅진식품 스테디셀러 아침햇살이 ‘아침햇살 제로 슈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아침햇살 제로 슈가는 기존 아침햇살에 당류를 뺀 제품으로 아침햇살의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웅진식품은 소비자들의 ‘제로’ 출시 요청에 유사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를 거쳐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아침햇살은 1999년 처음으로 선보인 대한민국 국민 쌀음료로 누적 26억병을 판매하며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았다. 한때 식사대용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큼 기존의 마니아층에 레트로 열풍으로 새롭게 유입된 소비자가 더해져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침햇살의 새로운 라인업인 ‘제로슈가’는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오는 26일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처음 론칭된다.

웅진식품 쌀음료 브랜드 매니저는 “아침햇살은 쌀로 만들기 때문에 ‘제로 칼로리’로 구현은 어렵지만 당 섭취 걱정을 줄인 ‘제로슈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최근 출시된 아침햇살 고구마, 옥수수 맛도 마니아층에게 긍정적 반응을 보이는 만큼 ‘아침햇살 제로슈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와인나라 추석 와인 선물세트. 아영FBC

아영FBC 와인나라, ‘추석 와인 선물세트’ 출시

아영FBC 와인나라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스테디 셀러의 특별함과 경제적인 실속을 담은 ‘추석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세트는 와인나라 스테디셀러부터 세계적인 프리미엄 세트까지 7종의 세트(와인 2종)와 5개의 단품 와인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나파밸리 와인세트를 비롯해 이탈리아 와인 명가 안티노리 세트, 미국 와인의 대명사 캔달잭슨 세트 등을 구성했다.

‘프리미엄 나파밸리’ 세트는 미국 프리미엄 와인 그룹 ‘텔라토’와 골프의 전설 잭 니클라우스가 함께 만든 ‘잭 니클라우스 프라이빗 리저브’와 ‘뤠암 셀라’의 ‘티터 토터 샤르도네’로 구성됐다.

‘블라블라 카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로 구성된 4만원대 가성비 보르도 세트도 구성했다.또 지속 가능한 농법을 사용해 만든 ‘친환경 와인’ 세트는 클래이 크릭 빈야드 피노누아와 펫저 샤르도네로 구성했다.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에서 생산된 그랑 파씨오네 레드&화이트 세트와 미국 와인의 대명사 캔달잭슨 세트도 있다. 

와인나라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특별함과 실속을 두루 갖춘 다양한 와인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추석 선물세트를 전하며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20주년 기념 ‘베스트 도넛 6종’. 롯데GRS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20주년 기념 ‘베스트 도넛 6종’ 재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투표를 통해 뽑힌 인기 ‘베스트 도넛’ 6종을 재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도넛 6종은 △카라멜 아이스드 도넛 △시나몬 애플 필드 도넛 △티라미수 도넛 △딸기우유크림 듬뿍 도넛 △리고피넛버터 도넛 △Hey 허쉬 초코케익 도넛이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지난 5월 브랜드 충성고객인 팬슈머(Fan+Consumer)들을 위해 베스트 도넛 선발 투표 이벤트를 진행했다.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판매 종료한 인기 제품을 한정으로 다시 선보였다.

롯데GRS 관계자는 “20년간 크리스피크림 도넛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고객분들의 재출시 요청을 100% 반영해 베스트 도넛을 출시했다”며 “소비자와 소통하며 새로운 경험 선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해표 프리미엄 전장김. 사조대림

사조대림, ‘해표 프리미엄 전장김’ 출시

사조대림은 남해안의 고급 원초를 사용한 밀도 높은 고급 김 ‘해표김 프리미엄 전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표김 프리미엄 전장은 청정해역 남해안의 엄선한 원초를 사용한 프리미엄 김이다. 필요에 따라 잘라 쓰기 좋은 넉넉한 사이즈의 전장김 10매를 담았다.

이번 신제품은 무게 28g으로 일반적인 전장김이 10장에 20~22g 수준의 무게인 데 비해 밀도가 높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고급 원물을 사용한 이번 신제품은 해표의 40년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차별화된 제품”며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고급 미식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THE짙은 X 온하루, 콜라보 밀키트. 도드람

도드람 ‘THE짙은’ X 온하루, 콜라보 밀키트 출시

한돈 전문 브랜드 도드람이 ‘온하루’와 협력해 밀키트를 선보인다.

콜라보 밀키트 세트는 도드람 ‘THE짙은’의 대표 부위인 삼겹살, 목심, 돈마호크와 함께, 온하루의 전통 한식 레시피로 구성된 콩나물 겨자채, 비빔국수 키트, 한우보리쌈장, 오이짱아찌로 구성됐다.

예약 구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몰 ‘온하루’에서 진행된다. 구성은 △‘THE짙은’ 프리미엄 삼겹살 300g·목심 300g, 콩나물 겨자채, 비빔국수 키트 등이 포함된 세트와 △‘THE짙은’ 프리미엄 등심삼겹살 700g과 동일한 한식 반찬이 포함된 세트다. 향후 명절 시즌을 대비해 더 풍성한 구성의 ‘THE짙은’ 프리미엄 세트(1.7kg)도 출시할 계획이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연구를 바탕으로 정성이 담긴 먹거리를 제안하는 ‘온하루와' 프리미엄 한돈 'THE짙은'이 함께 밀키트를 구성했다”며 “명절 선물로도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