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충남교육청에 ‘하이퍼클로바X’ 구축 [충남에듀있슈]

네이버클라우드, 충남교육청에 ‘하이퍼클로바X’ 구축 [충남에듀있슈]

기사승인 2024-08-26 12:02:43
미래교육통합플랫폼 ‘마주온’ 연계 교육·행정 서비스 혁신 

김지철 충남교육감(오른쪽)은 지난 23일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부문장과 디지털기반 교육혁신과 미래지향적 기술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네이버클라우드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과 미래지향적 기술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맺은 이번 협약은 충남교육청의 미래교육통합플랫폼인 ‘마주온’과 연계한 초거대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충남교육청은 네이버클라우드가 개발한 대규모 인공지능 모델인 ‘하이퍼클로바X’를 교육 및 행정 시스템에 도입한다.  

‘하이퍼클로바X’는 한국 문화와 언어를 가장 잘 이해하는 인공지능으로, 충남교육청의 교육과정, 교무·학사·행정업무 자료 등 방대한 정보자료를 학습해 교직원의 다양한 업무 질문에 대해 대화형으로 답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충남교육청의 초거대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는 약 6개월간의 구축 및 안정화 과정을 거쳐 2025년 2월에 공개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국내 최고 인공지능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의 디지털 신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함으로써 교육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행정 서비스를 지원하고, 학생 중심의 교육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행정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향후 교수·학습 분야로 인공지능 활용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남 학생선수단 38개 직종 102명 파견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6일 경북에서 열리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충남 선수단을 격려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경북에서 열리는 ‘2024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도내 22개 직업계 고등학교에서 38개 직종에 102명의 학생선수단이 출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구미전시컨벤션센터 등 7개 경기장에서 폴리메카닉스를 포함한 50개 직종에서 총 1,755명의 참가자들이 기량을 겨루는 자리로, 충남은 일반인과 학생을 포함하여 46개 직종에 125명이 참가했다.

충남의 학생선수단은 공업전자기기, 금형, 통신망분배기술, 전기기기, 산업용드론제어 등 다양한 직종에 출전하여 숙련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 교육감은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우리나라가 기술 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충남교육청은 참가 선수들이 자신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감 동정]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7일 오전 9시 40분 한서대해양스포츠체육관에서 열리는 충남생존수영교육 한마당 개회식에 참석하고, 오후 2시에는 충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35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한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