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 ‘국희 고소한 땅콩샌드’ 外 투썸·아워홈·KT&G·BAT로스만스 [유통단신]

크라운제과, ‘국희 고소한 땅콩샌드’ 外 투썸·아워홈·KT&G·BAT로스만스 [유통단신]

투썸플레이스, 가볍고 든든한 샐러드&샌드위치 출시
아워홈, 골프장 전용 브랜드 ‘그린 라운지’ 선보여
KT&G,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 출시
BAT, 트로피컬 담은 ‘뷰즈 고’ 2종 출시

기사승인 2024-08-27 16:43:35
국희 고소한 땅콩샌드.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 ‘국희 고소한 땅콩샌드’ 출시

크라운제과는 ‘국희 땅콩샌드’를 업그레이드 한 ‘국희 고소한 땅콩샌드’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크라운 땅콩샌드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선택권도 넓힌다는 전략이다.

신제품은 땅콩크림을 고급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도 우도산 땅콩으로 진한 고소함을 담았다. 또 다크로스팅을 거친 미국산 피넛버터를 더해 땅콩의 깊은 풍미를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국희 고소한 땅콩샌드’의 원재료비는 기존 제품 보다 약 10% 높아졌다. 다만 그램(g)당 가격은 동일하게 책정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익숙하지만 고급스럽고 새로운 맛으로 고객의 선택지를 넓히기 위한 시도”라며 “오리지널 제품에 고급버전까지 땅콩샌드를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멀티 그레인 치킨 샐러드.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가볍고 든든한 샐러드&샌드위치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맛있고 부담 적은 식사를 즐기고픈 소비자를 위해 여러 가지 곡물과 신선한 채소, 균형 잡힌 단백질까지 풍성하게 담은 샐러드와 샌드위치 3종을 선보인다.

‘멀티 그레인 치킨 샐러드’는 퀴노아와 병아리콩, 쿠스쿠스 등 곡물과 그릴드 치킨이 들어간 메뉴다.

‘리코타 바질 펜네 샐러드’는 ‘콜드 파스타’ 스타일로 만든 샐러드다. 먹기 편한 짧은 원통형의 펜네 파스타에 바질 페스토를 더했다.

‘당근 라페 리코타 샌드위치’는 프랑스식 당근 샐러드인 당근 라페와 리코타 치즈, 양상추를 넣어 샐러드를 빵 사이에 끼워 먹는 듯한 풍미와 식감이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생활 습관은 물론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기는 식단으로 보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대되며 이 같은 메뉴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곡물, 야채 등이 어우러져 필수 영양소로 가득한 투썸 프리미엄 샐러드와 샌드위치와 함께 가볍지만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골프장 전용 브랜드 ‘그린 라운지’ 가을 신메뉴. 아워홈

아워홈, 골프장 전용 브랜드 ‘그린 라운지’ 선보여

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를 선보이고,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워홈 그린 라운지는 ‘리프레시 고메(Refresh Gourmet)’를 브랜드 콘셉트로 설정했다. 골퍼들이 친목과 교류의 즐거움이 있는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와 미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가을 시즌 메뉴도 선보인다. 아워홈은 올해 골프장 외식 콘셉트를 ‘골프 트립’으로 선정하고 분기별로 글로벌 주요 도시의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가을 메뉴 메인 콘셉트는 ‘태국 방콕·파타야 골프 트립’이다. 동남아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태국 음식과 최신 식음 트렌드를 조화시켜 신메뉴를 개발했다.

이와 함께 골프장 베스트 메뉴인 전골과 탕을 중심으로 기존 한식 메뉴도 개편해 선보인다.

전준범 아워홈 브랜드전략부문장은 “골퍼들에게 맛과 영양, 즐거움을 갖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해 골프장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골프장 전용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그린 라운지를 앞세워 골프장 식음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 KT&G

KT&G,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 출시

KT&G가 레귤러 궐련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핀란드산 자작나무와 보습제가 함유된 모이스쳐 필터를 사용했으며 콜드 락 기술(Cold Lock Tech)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담배냄새 감소에 대한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해 냄새저감기술을 적용하여,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준다.

패키지 디자인은 블랙 컬러와 핀란드 숲 이미지를 적용해 강한 시원함을 강조했다.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 0.10㎎이다.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는 ‘레종’ 브랜드의 13번째 제품이다. ‘레종’은 지난 2002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였으며, 대학가와 군부대 등 20대 소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공정호 KT&G 레종팀장은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는 KT&G의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핀란드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브랜드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뷰즈 고’ 2종. BAT로스만스

BAT, 트로피컬 담은 ‘뷰즈 고’ 2종 출시

BAT로스만스가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VUSE GO)’의 신제품 2종 ‘트로피컬 믹스’와 ‘루비 스파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이국적인 트로피컬 테마를 중심으로 열대의 매력과 청량함을 담았다.

‘트로피컬 믹스’는 열대 분위기의 달콤함을, ‘루비 스파크’는 톡 쏘는 상큼함으로 강렬하고 신선한 맛을 선사한다.

신제품은 천연 니코틴이 포함된 폐쇄식으로 액상 용량은 2.0ml, 니코틴 함량은 0.9%이다.

BAT로스만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뷰즈 고 제품군을 총 10종으로 확장하며, 폭넓은 비연소 제품 선택지를 갖추게 됐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주력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