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의정부공업고등학교, '학교폭력 예방 우수학교'에 선정

의정부공업고등학교, '학교폭력 예방 우수학교'에 선정

기사승인 2024-08-28 14:51:46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경기 의정부시 소재 의정부공업고등학교가 '학교폭력 예방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의정부공고는 학교폭력 제로를 목표로 '서로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사제동행 축구교실(풋살과 함께), 실내 클라이밍 강습(나의한계 부수기), 학부모 상담 및 간담회(가정에서 학교로, 학교에서 가정으로), 학교전담결찰관 참여교육(고마워 SPO) 등 학교주관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연간 실시하고 있다.

또 학생자치회가 기획하고 주관하는 송림축제, 의공고 인생네컷,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행복한 친구간/사제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자율적이고 균형 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 같은 노력으로 의정부공고는 올해 상반기 학교폭력 접수 건수가 지난해 대비 60% 감소했으며, 그 중 자체 해결 건수는 50%에 해당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주한 교장은 “2024년 의정부공고는 80년만에 교명 변경을 추진하고, 교육부 학과 재구조화 사업 6개 학과 선정, 교육부 지정 창업체험 거점기관 선정되는 등 교육공동체의 힘으로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자율적이고 균형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통해 미래의 핵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폭력 예방 우수학교는 의정부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교육적 해결을 통해 자율적이고 균형 있는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한 초·중·고를 대상으로 선정된다. 올해는 가능초, 호원중, 의정부공고가 선정됐다.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실용으로 험지 넘고, 비전으로 텃밭 다지고…이재명이 택한 화법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영남과 호남 지방 유세 일정을 마친 가운데, 지역별 정서와 정치 지형을 반영한 맞춤형 메시지 전략을 구사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보수색이 짙은 영남에서는 지역주의 극복과 합리적 보수를 내세우며 외연 확장에 나섰고, 민주당의 전통 지지 기반인 호남에서는 재생에너지와 미래 산업 중심의 구체적인 성장 전략을 제시하며 지지층 결집에 집중했다. 20일 본지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이 후보의 지방 유세 발언을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