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 임기 첫날 추석 연휴 근무 점검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 임기 첫날 추석 연휴 근무 점검

기사승인 2024-09-16 15:24:08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가 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이 임기 첫날인 16일 출근해 추석 연휴 기간 근무상황을 점검했다.

대검찰청은 이날 심 총장이 대검에 출근해 주요 참모들과 함께 추석 연휴기간 동안 근무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심 총장은 “범죄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검찰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연휴 기간 일선과 긴밀히 소통해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히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심 총장은 15일 임기 만료로 퇴임한 이원석 전 검찰총장에 이어 이날 2년의 임기를 시작했다.

심 총장의 취임식은 연휴가 끝난 뒤 19일 오전 11시 대검 본관 1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잘가요, 뽀빠이 아저씨…이상용, 12일 영면에 들다

‘뽀빠이 아저씨’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방송인 고(故) 이상용이 영원한 안식에 들었다. 향년 81세.이상용의 발인이 12일 오전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됐다. 장지는 경기도 용인 평온의숲·용인공원이다.이상용은 지난 9일 오후 12시45분께 서울성모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집으로 돌아오던 길에 쓰러졌다가 다시 일어나지 못했다. 사인은 심정지다.1944년생인 이상용은 충남 서천군 출신으로 대전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농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