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5일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 개최

여수시, 25일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 개최

8개 도시재생 사업지구 추진 성과 홍보 및 플리마켓 운영

기사승인 2024-09-19 13:43:47
여수시 도시재생 한마당이 오는 25일 여수문화홀에서 개최된다.(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25일 여수문화홀에서 ‘2024 여수시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19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8개 도시재생 사업지구(광림·충무·종화·주삼·남산·문수·한려·국동)의 사업 추진 현황과 성과를 전시 및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여수문화홀 앞 주차장에서는 도시재생 사업지구 주민협의체(조합)가 생산한 전통장류, 구운 갓 단풍쿠키, 초콜릿, 쑥밥알찰떡, 농산물꾸러미, 더치커피, 식혜, 장아찌, 비누 등 2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이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도시재생 사업지구 주민들이 그동안의 추진 성과를 직접 발표하며 공유하는 ‘우리마을 자랑대회’가 열리며, 심사를 통해 우수마을에 대해 여수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이후 사업지구 간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룰렛 게임, 도시재생 퀴즈 등을 운영하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홍보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 한마당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사업의 주체가 되고, 8개 사업지구가 서로 상부상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이니만큼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