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주 강릉시의회 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배용주 강릉시의회 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기초 부문 도내 의원 중 최초…"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 노력할 것"

기사승인 2024-09-25 16:28:55
배용주 강릉시의회 의원이 25일 '2024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 부문에서 수상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릉시의회)
강원 강릉시의회 배용주 의원이 2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 부문에서 강원특별자치도내 의원으로서는 역대 최초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강릉시의회에 따르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자치발전대상’은 행정안전부 소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에서 지방자치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및 민간부문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배 의원은 강릉시의회 제12대 전반기 부의장 등을 역임하며 지난 2년간 17건의 조례를 제·개정하고 지방 균형 발전과 집행기관 감시 등 지방자치구현에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주요 공적으로 강릉시 옥계항 국제항로 활성화 지원 조례, 강릉시 임업인 등의 육성 지원 조례, 강릉시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강릉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해 강릉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입법활동을 펼쳐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배 의원은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강릉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면서 "남은 기간 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