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아카데미에 협력기업 초청…동반성장 나서

풀무원 아카데미에 협력기업 초청…동반성장 나서

기사승인 2024-10-10 11:11:14
풀무원 우수협력기업 임직원들이 충북 괴산 풀무원 아카데미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풀무원

풀무원이 ‘풀무원 아카데미’에 우수협력기업 임직원들을 초청해 풀무원 아카데미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 연수원인 풀무원 아카데미는 충북 괴산군 청천면 해발 297m의 자연 속에 위치한 생활습관 힐링센터다. 풀무원 브랜드의 정신인 ‘이웃사랑’, ‘생명존중’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하는 곳이다. 이곳에서 입소 체험을 통해 협력기업 임직원에게 풀무원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5대 생활습관을 체험하는 풀무원만의 차별화된 동방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8일 1박2일간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우천식품, 이든에프엔씨, 풍년농장, 지엠에프, 대한성공회 우리마을 등 14개 협력기업, 19명 임직원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식습관·몸습관·마음습관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배우면서 풀무원의 미션과 가치, 비전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입소 첫날 참가자들은 풀무원 브랜드 정신의 모태가 된 풀무원농장의 설립자 원경선 원장 기념관 투어를 통해 풀무원의 브랜드 정신을 몸소 경험했다. 또 인바디 측정을 통한 건강상태 체크,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식생활 강의, 산림치유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입소 둘째날에는 아침 산책을 통해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첫날 측정한 체성분 결과를 확인해보고 생활 속 운동법을 배워보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협력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동반성장제도’ 설명회도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결제 대금을 조기 현금화해 경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상생결제시스템’, 원재료 가격 변동에 따른 납품단가 조정을 논의하는 ‘납품대금 연동제’ 등이 소개됐다.

풀무원은 2019년 처음으로 협력기업이 참여하는 풀무원 아카데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이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하였다가 올해 5년 만에 다시 프로그램을 재개했다.  

위형석 풀무원 동반성장추진팀 팀장은 “2019년 당시 참여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던 협력기업 임직원 풀무원 아카데미 입소 프로그램을 재개할 수 있어 반갑게 생각한다”며 “이번 풀무원 아카데미 입소 체험에 대한 협력기업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왔으며, 차별화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풀무원은 향후 금융지원, 기술지원, 교육·훈련, 복리후생, 스마트공장구축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협력기업들이 ESG 경영 환경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ESG 경영진단뿐 아니라 컨설팅,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