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은 24일 화천읍을 시작으로 내달 1일까지 5개 읍ㆍ면을 순회하며 2025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각 지역 설명회는 모두 오전10시 시작되며, 화천읍은 24일 문화예술회관, 사내면은 28일 사내종합문화센터, 간동면은 29일 간동종합문화센터, 상서면은 31일 상서면사무소, 하남면은 11월1일 하남종합생활문화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화천군이 민선 6기 출범 이후 매년 하반기에 개최하고 있는 예산 설명회는 군민들이 지자체의 재정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통로다.
군은 설명회 결과를 적극 반영해 그 다음 회계연도 사업에 주민 참여예산을 편성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최문순 군수는 물론 각 실과소장들이 참여해 올해 화천군의 재정운용 현황과 성과, 내년 주요사업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또 각 부서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동서고속화철도, 파크골프 산업육성,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선정, 각종 사회간접자본 확충 등 새로운 변화와 이슈에 대응하는 화천군의 다양한 전략사업을 주민들에게 소개한다.
아울러 공공임대주택건립, LPG 배관망 보급, 생활체육 기반조성, 교육지원정책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사업 추진계획도 소개된다.
화천군은 설명회 결과를 적극 반영해 내달 본 예산안을 편성한 후 화천군의회 심의와 승인을 거쳐 2025년 예산을 확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