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대중교통운영자 경영·서비스 평가서 2년 연속 1위 '쾌거'

정선군, 대중교통운영자 경영·서비스 평가서 2년 연속 1위 '쾌거'

기사승인 2024-11-04 22:33:25
정선군 와와버스. (쿠키뉴스DB)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관하는 '2024년 대중교통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2회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중교통운영자의 경영정보 및 제공 서비스에 대한 평가다. 대중교통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며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시외버스 6개 업체, 시내·농어촌버스 19개 업체, 터미널 7개소 등 도내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관리 및 고객서비스 평가를 진행했다. 

정선군은 대중교통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 생활권을 중심으로 버스 노선 및 이용 시간을 지역 교통 환경에 맞춰 운영하고,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노선을 확대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교통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경영평가 1위, 서비스평가 1위, 우수시책 1위 등 종합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3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게 된다. 실시간 도착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과 승차벨 서비스를 도입해 버스 이용자의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에 군민과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고 친환경 전기버스 보급 확대, 차고지 조성, 승무원 친절 및 안전 교육 실시 등을 통해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오세준 교통관리사업소장은 "앞으로 군민과 관광객이 더욱 만족하는 와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