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선생님들 끝까지 지켜드리겠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선생님들 끝까지 지켜드리겠다”

교원들에게 서한문 발송…“교육활동 보장에 필요한 모든 조치 다할 것” 약속

기사승인 2024-11-08 13:56:59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교사들에게 보낸 서한문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교육현장에서 악성 민원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교사들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지난 7일 교사들에게 보낸 서한문을 통해 “전주의 A초등학교 교직원, 학부모들과 만남에서 악성 민원으로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위협받고 다수의 교직원이 심적으로 상처를 입으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음이 무겁고 안타깝다. 법적 대응은 물론이고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서 교육감은 교권 보호를 위해 교육활동 침해 사안 관련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활동보호센터, 특이민원대응팀 운영 등 세 가지를 강조했다. 

서 교육감은 “중대교권침해지원단이 중대 사안에 적극 대응하고, 아동학대 피소 시 교권전담변호사가 경찰서에 동행할 것”이라면서 “학교 구성원 회복조정지원단을 통해 특이 민원으로 인한 분쟁을 조정하고, 교권 보호 관련 법률 상담 등 다양한 요청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즉각적으로 상담하고,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활동보호센터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 교육감은 “악성 민원에는 특이민원대응팀이 앞장서고, 교권보호관과 교권전담변호사가 법률 자문을 하며, 장학사와 전문상담사가 적극적인 컨설팅에 나설 것”이라며 “교사가 존중받고 학생이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모든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앞서 서거석 교육감은 지난달 29일 악성 민원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주A초를 방문한 자리에서 교사들에게 교권 보호와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위해 교육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서한문을 보내겠다고 약속했다.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