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폐건전지로 새 건전지 받아가세요”…봉화군, 환경보호 위한 교환행사 열어

“폐건전지로 새 건전지 받아가세요”…봉화군, 환경보호 위한 교환행사 열어

기사승인 2024-11-20 09:44:32
봉화군청 전경. 봉화군 제공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경북 봉화군이 지역 주민과 성심유치원 원생들을 대상으로 군청에서 폐건전지 교환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심유치원과 협력해 주민들에게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유치원생들에게 환경 보호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폐건전지 1kg당 새 건전지 10개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일반 건전지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를 포함한 모든 전지류가 대상이다.

폐건전지는 중금속으로 인한 토양과 수질 오염 문제를 야기할 수 있지만, 분리배출을 통해 철, 아연 등 자원을 재사용할 수 있다. 

군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폐건전지 교환행사를 열고 있다.

김대호 봉화군 녹색환경과장은 “아이들이 살아가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원 순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화생명 꺾은 ‘비디디’ 곽보성 “3세트, 신이 도왔죠”

KT 롤스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시즌 초반 팀을 지탱했던 ‘비디디’ 곽보성도 이젠 짐을 덜고, 편한 환경에서 경기에 임하고 있다.KT는 15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6승(7패)째를 챙긴 KT는 3연승을 질주하며 5위 디플러스 기아와 승차 없는 6위에 자리했다. 이날 KT의 승리는 한 편의 드라마와 같았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