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신재생에너지 지원특위 출범

전남도의회 신재생에너지 지원특위 출범

위원장 최선국‧부위원장 박원종…활성화‧경쟁력 강화 위한 체계적 지원‧정책 방안 마련

기사승인 2024-12-06 13:41:58
전남도의회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 지원 특별위원회’가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전남도의회
전남 신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지원 및 정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전남도의회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 지원 특별위원회’가 5일 출범했다.

특위는 지난 5일 첫 회의를 열어 최선국(목포1, 민주) 의원을 위원장으로, 박원종(영광1, 민주)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최선국 위원장은 “전라남도는 태양광, 해상풍력 등 풍부한 재생에너지 자원을 보유하고 있지만, 최근 정부의 정책 변화로 인해 도내 발전소의 신규 허가가 사실상 중지된 상황”이라며 “이번 위원회를 통해 전라남도의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5일 제376회 제2차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통과된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 지원 특별위원회는 최선국 의원이 구성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박원종(영광1), 김성일(해남1), 차영수(강진), 박선준(고흥2), 정길수(무안1), 최미숙(신안2), 신승철(영암1), 서대현(여수2), 김재철(보성1) 의원 10인으로 구성됐다.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