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與김상욱 “尹 대통령 탄핵 찬성할 것…국민의힘 동참해야”

與김상욱 “尹 대통령 탄핵 찬성할 것…국민의힘 동참해야”

지역구 사무실에는 화환·화분 행렬 눈길

기사승인 2024-12-11 05:21:59
김상욱(울산 남구갑) 의원 국회기자회견을 열어 탄핵표결 찬성입장을 밝히고있다. 연합뉴스 
서영인 기자
igor_seo@kukinews.com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울산 남구 갑)이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의 사죄와 즉시 하야를 촉구한다”며 “깊이 사죄하는 마음으로 반헌법적·반민주적 비상계엄을 기획한 대통령에 대한 탄핵 표결에 찬성한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오로지 보수의 가치 판단 기준인 헌정질서 및 자유민주주의 수호 정신에 따르겠다”며 “이번 계엄 사태로 국가적 혼란과 심각한 외교적·경제적 손실이 발생하고 있는 점에 대해 여당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 국민에게 깊은 사죄를 올린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다른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서도 자신과 뜻을 같이하길 촉구했다. 그는 “우리 여당에도 진지한 잘못 인정과 대통령 탄핵 협조를 요구한다”며 “진정한 참회가 있어야 개선이 가능하다고 배웠다. 지금 우리 당은 그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지난 7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참여한 여당 의원 3명 중 한 명이다. 당시 탄핵안 표결에 앞서 여당 의원들과 함께 본회의장을 떠났던 그는 뒤늦게 돌아와 표결에 동참했다. 다만 당론에 따라 탄핵안에는 반대했다고 밝혔다. 이후 언론을 통해 “다음 탄핵소추안 표결까지 국민이 받아들일 수 있는 조치를 내지 않을 경우 탄핵에 동의한다는 의견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욱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뜻을 함께하는 의원들이 몇 명 정도냐’는 질문에 “탄핵안 가결이 가능할 정도라고 본다”고 밝혔다.



울산 남구갑 김상욱 의원 지역사무실에 도착한 응원의 화분과 화환. 김상욱의원실 제공 

한편, 울산 지역구 사무실에는 의원의 행동에 대한 울산시민들의 응원이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김상욱 의원실은 10일 사무실로 배달된 화분과 화환을 공개했다. 이날 배달된 화환에는 ‘당신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의원님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의원님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등의 글귀가 쓰여있다.

또 사무실에는 ‘큰 용기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가 적힌 화분도 배달됐다. ‘울산 시민’ 등의 명의로 보내졌다.

의원실 관계자는 “화환과 화분 모두 김 의원이 탄핵에 공개 찬성 의사를 밝힌 이후 도착했다”며 “지난 7일 탄핵소추안 표결에 참석한 이후 항의전화를 많이 받았지만, 그만큼 응원해주는 전화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서영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