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 11일 개최···주요 성과 공유

부산시 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 11일 개최···주요 성과 공유

기사승인 2024-12-11 12:49:19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부산시는 부산경제진흥원과 11일 오후 4시 30분 롯데호텔 부산에서 '2024년 부산시 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시 대표 창업지원사업인 '성장단계별 5업(UP) 창업지원사업'의 올해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기업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성과 보고 ▲유공자 표창 수여(3명) ▲우수기업 성과발표(2개 사) ▲교류(네트워킹)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표창 대상자는 사업 참여기업 중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 창업기업 대표 가운데 선정됐으며 ▲㈜링크업 대표 정용희 ▲㈜바크 대표 변희준 ▲㈜고퍼소프트 대표이사 김윤석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아울러, 수상기업 중 ㈜링크업과 ㈜고퍼소프트에서 사업추진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성장단계별 5업(UP) 창업지원사업은 기술 창업기업 육성과 성장지원을 위한 단계별(예비-초기-성장-재창업-확산)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그 중 기술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은 2010년부터 지역의 기술 기반 예비·초기창업기업의 성장을 견인해 온 대표 창업지원사업으로, 지난 5년간 예비·초기 창업기업 448개 사를 발굴하고 1300여 명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해 왔다.

올해 시는 16기 기술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대상기업으로 60개 사를 선정해 ▲기업기초역량진단 ▲입주 공간 ▲기본교육 및 맞춤형 자문(컨설팅) ▲사업화 자금 ▲사업화 역량강화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했다.

또 시는 올해 '부산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을 신설해 도약기 창업기업 20개 사를 발굴 ▲투자유치 역량강화 ▲기술고도화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체계적인 성장 트랙을 통해 창업기업의 확장(스케일업)을 지원했다.


박채오 기자
chego@kukinews.com
박채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