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9일 (수)
홍준표 “탄핵안 가결 유감…당 지도부 총사퇴 해야”

홍준표 “탄핵안 가결 유감…당 지도부 총사퇴 해야”

기사승인 2024-12-14 17:56:00 업데이트 2024-12-15 10:59:19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시 제공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홍준표 대구시장이 1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을 유감으로 표하며 국민의힘 지도부에 총사퇴를 요구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사태를 “헌정중단 사태”로 규정하고 국민들에게는 “다시 헌정 중단 사태를 맞게 돼 죄송하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홍 시장은 야당의 의회 운영을 “폭압적”이라고 비판하며, 이에 대한 대처 미흡을 이유로 당 지도부의 총사퇴를 촉구했다. 특히 탄핵 찬성으로 넘어간 12표에 대한 관리 부족을 지적하며 ”이재명 2중대를 자처한 한동훈과 레밍들의 반란에 참담함을 금할 길 없다“고 적었다.

홍 시장은 “이번 탄핵은 우리 당 두 용병이 탄핵당한 것이지 한국의 보수세력이 탄핵당한 건 아니다”며 “좌절하지 말고 힘내자”고 밝혔다.

대구=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주먹 불끈 쥔 김문수…“깨끗한 제가 피고인 이재명 이길 것”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12가지 죄목으로 재판받고 있는 피고인 이재명을 상대하기에는 가진 것 없는 깨끗한 손 김문수가 제격"이라고 말하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 전 장관은 9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 소통관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경선 후보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출마 선언에 앞서 국민의힘 권영세 비대위원장에게 입당원서를 제출하고, 권 비대위원장, 권성동 원내대표와 면담했다. 이날 김 전 장관은 "거짓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