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의회는 17일 허경행 의장이 국제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IB) 인증 받은 만선초등학교를 찾아 인증 기념행사에 참석해 이를 축하했다고 밝혔다.
국제바칼로레아(IB)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 교육재단 IBO가 개발·운영하는 국제인증 학교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받은 만선초등학교는 수업 향상을 위해 노력해 혁신학교, 원격교육 선도학교, 연구학교로 지정받았으며 이어 지난 2023년 3월에 ‘IB 관심학교’로 돼, 같은 해 8월 ‘IB 후보학교’를 거쳐 올해 11월에 경기도 공립학교 가운데 최초로 ‘IB World School’로 인증을 받았다.
만선초등학교를 찾은 허 의장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 만선초등학교 최병진 교장, 경기도교육청 김태석 미래교육담당관을 비롯한 여러 학부모와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 의장은 “IB 월드스쿨 인증은 국제적인 수준의, 질 높은 교육과정의 본격적인 시작을 의미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목소리, 선택권, 주인의식이 발휘될 수 있도록, 학생 주도의 탐구 수업들과 국제적 소양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국힘 45.3%·민주 39%…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은 국힘·민주 ‘팽팽’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을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2일 조원씨앤아이가 스트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