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세종사이버대,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군인·경찰·소방관 최대 수업료 40~50% 장학 혜택
6개 진단영역 중 4개서 최고 등급

기사승인 2024-12-24 10:52:20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내년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총 12개 학부 37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2025학년도에는 콘텐츠창작학부 공예디자인학과, 인공지능학부 AI실무활용학과·인공지능학과, 공학부 기계공학과가 신설됐다.

세종사이버대에서는 실용음악학과, 정보보호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유튜버학과, 국제학과, 상담심리학과, 소방방재학과 등 다양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25학년도 입학에는 직장인, 전업주부, 만학도 등 다양한 장학 제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직업군인, 군무원, 경찰, 소방관 등에게는 입학금을 면제해주고, 졸업까지 최대 수업료 40~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전국 사이버대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된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90점 이상)을 받았다.

지난 2021년에도 교육부에서 전국 19개 사이버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90점 이상)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6개 진단영역 중 4개인 교육과정, 교직원, 학생, 원격교육기반시설 영역에서 A등급을 받았다.

학과 중심으로 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실적이 높으며 장애 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제도를 갖췄다는 점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세종사이버대는 6개 진단영역 중 4개 진단영역인 교육과정, 교직원, 학생, 원격교육기반시설 영역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최다 우수영역을 차지했다.

특히 학과 중심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실적과 장애 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학생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수강 환경을 제공하는 웹반응형 학습관리시스템(LMS)도 크게 인정받았다. 세종사이버대는 이 시스템을 사이버대학 최초로 구축해 서비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전형료 면제와 졸업 시까지 수업료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