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첫 미니앨범 ‘RIIZING’ 美·英 외신 ‘호평 릴레이’

라이즈, 첫 미니앨범 ‘RIIZING’ 美·英 외신 ‘호평 릴레이’

그래미닷컴 “팀명처럼 비상하는 라이즈, ‘Impossible’은 시대 초월한 강렬함”
데이즈드 “쉽게 따라할 수 없는 ‘Boom Boom Bass’, 라이즈 노력의 집합체”

기사승인 2024-12-24 12:59:12
라이즈 첫 미니앨범 ‘RIIZING’ 이미지. 에스엠엔터테인먼트

라이즈(RIIZE·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첫 미니앨범 ‘RIIZING’(라이징)에 담긴 곡들로 미국과 영국 주요 외신들의 연말 결산에서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그래미닷컴은 지난주 ‘2024년을 뜨겁게 달군 K팝 곡 10’에 라이즈의 ‘Impossible’(임파서블)을 선정한 이후 “팀명 그대로 라이즈는 올드앤뉴 사운드를 최대로 끌어낸 생동감 넘치는 디스코그래피로 비상하고 있다. 특히 ‘Impossible’은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처럼 K팝 음악적 파노라마를 강렬하게 뚫고 나왔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래미닷컴은 “2000년대 초반의 하우스 비트에서 영감을 받은 ‘Impossible’은 처음부터 끝까지 에너지를 잃지 않는다. 희망적이고 애틋하며 청춘의 불가능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찬, 이 곡의 톡 쏘는 듯한 열정은 듣는 이들이 지니고 있는 갈증을 완전히 해소해 줄 것”이라고 상세히 전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리뷰 전문 매체 스테레오검 역시 ‘2024년 최고의 팝송 40’ 중 하나로 ‘Impossible’을 뽑고 “높은 에너지가 돋보이는 개러지 하우스 사운드는 들을수록 신선한 느낌을 준다”고 전했다. 라이즈는 유일한 K팝 남성 아티스트로서 이름을 올려 ‘톱티어’ 위상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영국 데이즈드(DAZED)는 ‘2024년 최고의 K팝 곡 50’으로 라이즈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Boom Boom Bass’(붐 붐 베이스)를 소개하면서 “라이즈의 높은 야망을 보여준다. 사운드와 애드리브를 층층이 쌓아 매 순간을 전보다 뛰어나게 하려는 노력이 느껴진다. 누가 불러도 좋은 곡이지만 라이즈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없는 곡으로 만들었다”고 분석했다. 

라이즈는 앞서 미국 빌보드 ‘2024년 최고의 K팝 송 25: 스태프 선정’과 영국 NME ‘2024년 최고의 K팝 송 25’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외신 연말 결산 속 ‘호평 릴레이’로 존재감을 드러낸 이들의 2025년이 더욱 기대된다. 한편 라이즈는 25일 SBS ‘가요대전’, 27일 일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슈퍼 라이브’, 31일 MBC ‘가요대제전’, 일본 TBS ‘CDTV LIVE! LIVE!’ 등 국내외 특집 방송에 출연한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