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1일 (일)
6월 시행 앞둔 간호법…“시행령·규칙 제정 시급”

6월 시행 앞둔 간호법…“시행령·규칙 제정 시급”

신경림 위원장 “정부와 협력하며 동료분들과 힘 모아 나갈 것”

기사승인 2025-01-03 13:41:55
신경림 대한간호협회 간호법 제정 특별위원회 위원장. 대한간호협회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오는 6월 ‘간호법’ 시행을 앞둔 가운데 신경림 대한간호협회 간호법 제정 특별위원회 위원장(간협 전 회장)이 신속한 하위 법령 제정을 통해 간호법을 보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 특별위원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6월 간호법 시행을 앞두고 시행령과 시행규칙 제정이 시급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간호사의 업무 범위 규정과 처우 개선 등을 담은 간호법 제정안은 지난해 8월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오는 6월21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신 특별위원장은 “적극적으로 요구해 (간호법에) 우리의 요구를 최대한 많이 담아내야 하지만 국정이 흔들리고 갈등은 커져 간다”며 “누구와 어떤 협의를 해야 할지조차 (알 수 없는) 불안한 시국이다”라고 짚었다.

이어 “최근 간호법을 반대하던 직능단체의 요구도 거세지고 있는 만큼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며 동료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면서 “간호는 단순한 돌봄이 아닌 세상의 온도를 높이는 가장 아름다운 것이다. 이런 숭고한 가치에 걸맞은 간호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대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준석, 60미터 상공서 대선 승리 결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여수 석유화학단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 60m 상공에서 당선 의지를 다졌다. 그는 24시간 가동하는 공장처럼 쉬지 않고 일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도 다짐했다. 이 후보는 12일 새벽 금호피앤비화학 여수2공장을 시찰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BPA(비스페놀 A)제품저장장치상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개시와 함께 여수산단으로 온 이유는 대한민국 가장 큰 위기가 무엇이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