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엄선해 알려주는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시는 가입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서울시 채널 친구 고마워!’ 이벤트를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카카오톡 문자에 숨겨진 숫자는? △내가 받고 싶은 소식 골라담기 △서울시와 친구할래요? 등으로 구성된다.
‘카카오톡 문자에 숨겨진 숫자는?’ 이벤트는 이날 시 카카오톡 채널 문자로 발송된 내용을 확인해 미션 숫자를 찾아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시 카카오톡 채널로 받고 싶은 소식의 주제를 선택하는 ‘내가 받고 싶은 소식 골라담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시는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들의 의견을 향후 채널 문자 발송에 반영할 예정이다.
‘서울시와 친구 할래요?’ 이벤트는 아직 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아닌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채널을 추가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증화면을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750명을 추첨해 해치 얼굴 쿠션, 서울 아몬드 3종 박스 등 서울 굿즈와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상세한 내용은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의 새소식 메뉴 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왕희순 서울시 콘텐츠담당관은 “앞으로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많은 분이 서울의 핵심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고 주요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