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2025년도 청렴·인권 표어 공모전 우수작 선정

시흥도시공사, 2025년도 청렴·인권 표어 공모전 우수작 선정

기사승인 2025-01-31 14:22:50
시흥도시공사 임직원 대상 청렴·인권 표어 최종 우수작 선정. 

경기 시흥도시공사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인권 표어 사내 공모전을 개최하고, 31일 우수작 12건을 최종 선정했다.

공사는 조직 내 청렴 윤리 문화 확산과 함께 인권 존중 문화 내재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청렴·인권 표어 공모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청렴표어 77건, 인권표어 75건 등 총 152건의 표어가 접수됐다.

이 가운데 부서별 청렴·인권침해 지킴이 등 대표 직원들의 1차 심사와 공사 전 임직원의 투표를 거쳐 최종 우수작 12건을 선정했다.

공사는 우수작으로 선정된 표어를 바탕으로 청렴·인권 캠페인, 공사 내부망, PC 바탕화면 제작, 사내 교육 자료 등 다양한 활용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유병욱 사장은 "2018년부터 진행된 표어 공모전은 전 임직원이 청렴과 인권이라는 공사의 핵심가치를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며 "무엇보다 청렴윤리·인권경영의 가치 철학을 내재화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청렴윤리·인권 경영 실천을 위해 연간 자체 계획을 수립하고, 매월 청렴윤리·인권 존중 실천주간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부서별 청렴·인권 존중 소통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성은숙 기자
news1004@kukinews.com
성은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