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찾은 손정의…삼성 ‘스타게이트’ 협력 가능성 논의

이재용 찾은 손정의…삼성 ‘스타게이트’ 협력 가능성 논의

기사승인 2025-02-04 16:39:56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삼성 서초사옥으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이 4일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삼성과 오픈AI를 포함한 3자 회의에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업데이트와 삼성 그룹과의 잠재적 협력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40분 회의 참석차 삼성전자 서초사옥을 찾은 손 회장은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삼성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 회의에는 손 회장을 비롯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논의의 핵심 의제는 5000억달러(약 720조원) 규모의 AI 인프라 프로젝트 ‘스타게이트’로, 각 사의 협력 방안과 향후 계획 등이 심도 있게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손 회장은 ‘이재용 회장에게 투자 요청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 “특별한 사안은 없으며, 협업 가능성에 대한 논의만 진행할 것”이라고 답했다.

3일 손 회장은 앞서 방일 중이던 올트먼 CEO와 일본 전역에 AI 개발용 데이터센터를 설립하고, 이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할 발전 시설을 함께 구축하는 방안을 포함한 인프라 개발을 추진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윤성현 기자
shyoon@kukinews.com
윤성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