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재난안전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충남교육청, 재난안전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지진, 화재, 교통안전,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안전교육

기사승인 2025-02-20 16:10:50
충남교육청은 20일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산하기관 재난안전 업무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배움 자리를 개최했다. 

충남교육청은 20일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산하기관 재난안전 업무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재난안전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배움 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배움 자리는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예측하기 어려운 심각한 된더위와 가뭄, 집중호우, 산불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과 협업 강화를 위해 △재난상황 보고(전파) 훈련 △상황 관리 전담반 운영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전문교육 안내 △선제적 재난 예방활동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소통과 공감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학생안전체험관에서 지진, 화재, 교통안전,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여 위험에 대처할 방법을 습득하고,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국 행정국장은 “이번 배움 자리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재난안전 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실무 능력을 향상하여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와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 ․ 정확한 대응으로 인명피해를 방지하고 교육시설물의 피해를 최소화하여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365일 안전한 충남교육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