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가 대상은 드론 촬영에 관심이 있는 사천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민이고,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공모 분야는 드론 사진, 드론 영상 등 2개 분야며, 공모 주제는 자유이며, 드론이 전하는 사천시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면 된다. 참여자는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 및 파일을 제출하거나 사천시 우주항공과로 방문 접수해도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며, 최우수(1명), 우수(1명), 장려(2명), 입선(5명) 등 분야별로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진다. 총상금은 640만원이다.
시는 11월 중 시 홈페이지 또는 공고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함과 동시에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대표 누리집 또는 우주항공과 미래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상작은 사천시의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며, 전시회 등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될 계획이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새로운 시각의 작품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하며, 사천시의 자연과 도시의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경남 사천시는 오는 3월 17일부터 27일까지 주행거리를 감축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 차량은 사천시에 등록된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이고, 1인(소유주 기준)당 1대 차량만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선착순으로 67명을 모집한다. 단, 친환경 차량(전기, 수소, 하이브리드 등)과 사업용, 법인 또는 단체소유 차량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희망자는 자동차 탄소중립 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자동차 번호판 사진, 누적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위기의 심각성을 체감하고 기후감수성 향상을 위해 생활 속 탄소중립·녹생생활을 실천에 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