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탄소중립·녹생성장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화성시, ‘탄소중립·녹생성장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기사승인 2025-02-26 15:09:51
화성시청

경기 화성시는 다음달 5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 대회의실에서 ‘화성특례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안)’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은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최상위 법정 계획으로, 시는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화성시의 특성을 반영해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화성시는 2018년 온실가스 배출량이 경기도 내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최근 5년(2018~2022) 동안 인구는 20%, 사업체 수는 86% 증가하는 등 경제·사회적으로 급성장하며 탄소중립 실현에 어려운 여건에 처해있다.

이번 공청회는 화성시 탄소중립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계획 수립 과정의 일환으로, 시민, 전문가, 관련 부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행사는 △온실가스 배출 현황 및 향후 전망 △중장기 감축 목표 설정 △부문별 온실가스 감축 대책 등 ‘화성특례시 탄소중립 기본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설명한 뒤, 전문가 패널 토론과 시민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된다.

오제홍 시 환경국장은 “이상기후 현상이 심화되며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공청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 나은 탄소중립 기본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