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안산도시공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 추진

안산도시공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 추진

기사승인 2025-03-14 14:06:51
안산도시공사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 12일 부패방지책임자와 내부심사원을 임명했다.
성은숙 기자
news1004@kukinews.com

경기 안산도시공사(공사)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도입을 위해 지난 12일 부패방지책임자와 내부심사원을 임명하고 심사원 양성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사는 안산시와 산하기관의 윤리경영 선포 및 청렴실천 협약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에 앞서 정책 수립과 운영을 총괄하는 부패방지책임자로 공사 감사실장을 임명하고, 부서별 선임팀장 등 직원 29명으로 부패방지 실무조직을 구성, 내부심사원 역할을 하도록 했다.

내부심사원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활동으로 리스크 평가, 교육·훈련, 부서 내 의사소통 및 실사, 부패방지제도 내부심사 활동 등을 한다.

이날 심사원 양성교육에서는 김은성 (사)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 센터장이 △부패방지경영의 필요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 요구사항 △내부심사원 역할 및 평가 방법에 대해 특강했다.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부패방지책임자와 내부심사원은 앞으로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이라는 핵심적인 역할과 함께 조직문화 저해요인을 제거하는 기능을 맡을 것"이라며 "안산도시공사도 반부패 규범을 강화하는 세계적 추세에 동참해 시민의 높아진 청렴수준에 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앞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을 위해 부패방지경영 선포와 내부심사, ISO37001 인증심사 절차를 이행하고 인증을 추진할 예정이다.

성은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준석, 60미터 상공서 대선 승리 결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여수 석유화학단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 60m 상공에서 당선 의지를 다졌다. 그는 24시간 가동하는 공장처럼 쉬지 않고 일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도 다짐했다. 이 후보는 12일 새벽 금호피앤비화학 여수2공장을 시찰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BPA(비스페놀 A)제품저장장치상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개시와 함께 여수산단으로 온 이유는 대한민국 가장 큰 위기가 무엇이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