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앞장"…정선군, 와와군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여성친화도시 앞장"…정선군, 와와군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5-03-19 16:26:51
최승준 정선군수와 이창우 정선부군수, 정선군 와와군민참여단이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19일 정선군가족센터 대강당에서 ‘정선군 와와군민참여단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25명으로 구성된 군민참여단에 위촉장과 단원증을 수여했다. 참여단은 '안전·참여·소통'을 목표로 성평등한 미래도시 정선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정선군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최혜영 강사가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와 군민참여단의 역할 및 활동 계획’을 주제로 강연했다.

와와군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선군의 동반자로서 군민의 눈과 귀, 목소리가 돼 정책 제안과 모니터링 등 다양한 협력 사업에 참여하는 현장 활동가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정선군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위해 2022년에 수립한 ‘정선군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성평등한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안전하고 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평등한 참여가 있는 균형도시 △소통으로 함께하는 상생도시를 핵심과제로 정하고, 16개 세부 시책과 33개 세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창우 정선부군수는 "여성이 참여하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군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며 "군민참여단과 협력해 정선군만의 특색 있는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