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산불 피해 산청군에 온정....구호물품 지원

의령군, 산불 피해 산청군에 온정....구호물품 지원

기사승인 2025-03-25 17:45:58

의령군은 지난 23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당한 산청군 산불 현장을 방문해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최진회 부군수와 김동재 사회복지과장 등은 라면, 간편식 등 1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준비해 산청군을 찾았다. 


의령군은 산청군에서 발생한 이번 산불 진화를 위해 매일 산불 대원 20명, 장비 4대 등을 지원하는 등 피해 복구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오태완 군수와 간부 공무원들은 창녕군민체육관에 마련된 산불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의병박물관, 미래교육원 출토 국가귀속유산 542점 인수

의령군 의병박물관은 지난 24일 의령군 미래교육원 조성부지 내에서 출토된 국가귀속유산 542점을 인수했다.

발굴은 의령 미래교육원 조성과정에서 실시된 것으로 2020년~2021년에 걸쳐 실시됐다. (재)삼강문화유산연구원에서 청동기시대~통일신라시대 건물지를 비롯한 생활유구와 무덤 등 총 90기를 발굴하였다. 대표적인 유물로는 청동기시대 마제석검, 삼국시대 적색마연토기, 통일신라시대 목주 등이 있다.


최근 발굴유적에 대한 정식보고서가 간행되면서 유물에 대한 국가귀속을 위한 행정조치가 완료되어 국가귀속유산 보관관리 위임기관으로 지정된 의병박물관에서 인수하게 됐다.

박물관 관계자는 “역사적 가치가 큰 귀중한 문화유산을 입수했다. 데이터베이스 등록과 유물 연구 등을 통해 의령군의 문화유산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령친환경골프장, 골프 시즌 대대적 정비로 손님맞이

의령 친환경골프장은 해빙기가 끝나고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이하여 대대적인 클럽하우스 및 코스 등 정비를 완료했다.

친환경골프장은 인조 그린 잔디 교체 및 페어웨이 잔디 보식으로 경기력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

헬로유도전동카트 운영

또한 종전에 자동카트에서 업그레이드된 헬로 유도 전동카트도 추가 구입해 남녀노소 누구나 더 편리하게 라운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클럽하우스는 안전 점검에 만전을 기했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편의 시설을 확충했다.

의령친환경골프장은 지자체 직영 골프장으로 의령군 남강둔치에 조성되어 운영 중인 대중제 9홀이다. 전국에서 두 곳뿐인 무농약 골프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의령농협 임직원봉사단, 가례면 화재 피해 농업인 주거 물품 지원

의령농협 임직원봉사단은 지난 24일 가례면에 발생한 주택 화재로 거주지가 소실된 농업인을 돕기 위해 TV 등 생활 주거 물품을 지원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