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창원 사회인 야구단, 필리핀 산마누엘고와 친선경기…야구용품·후원금 전달

창원 사회인 야구단, 필리핀 산마누엘고와 친선경기…야구용품·후원금 전달

기사승인 2025-03-26 10:55:04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창원지역 사회인 야구단인 프리스타일야구단(단장 신성환)이 지난 23일 필리핀 클락시 산마누엘 고등학교를 방문해 현지 야구단과 친선경기를 갖고 야구용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진 것으로 양측 선수들은 스포츠를 통한 교류를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경기 후 프리스타일야구단과 산마누엘고 관계자, 선수들은 만찬을 함께하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신성환 단장은 “스포츠를 통한 민간 교류와 기부활동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현지 교민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마누엘 고등학교와의 교류를 지속하며 더욱 발전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산마누엘 고등학교의 티토 아리올라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방문해 도움을 준 프리스타일야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달해준 야구용품과 후원금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훈련을 이어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리스타일야구단은 창원시 용마리그와 신월리그에서 활약하는 사회인 야구단으로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았다. 야구를 통한 지역사회 기부와 국제 교류 활동에도 적극 나서며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1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낙연의 변심, 결국 후배들도 등 돌렸다…신정현 새미래민주당 탈당

신정현 전 새로운미래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새미래민주당’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12월 “이대로는 희망이 없다”며 ‘새로운미래’ 창당을 주도했던 신 전 위원장이 공개적으로 당과 결별한 이유는 바로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 선언이었다.신 전 위원장은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의 새미래민주당은 그날의 창당 정신에서 너무나 멀어졌다”며 “반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