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창원 사회인 야구단, 필리핀 산마누엘고와 친선경기…야구용품·후원금 전달

창원 사회인 야구단, 필리핀 산마누엘고와 친선경기…야구용품·후원금 전달

기사승인 2025-03-26 10:55:04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창원지역 사회인 야구단인 프리스타일야구단(단장 신성환)이 지난 23일 필리핀 클락시 산마누엘 고등학교를 방문해 현지 야구단과 친선경기를 갖고 야구용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진 것으로 양측 선수들은 스포츠를 통한 교류를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경기 후 프리스타일야구단과 산마누엘고 관계자, 선수들은 만찬을 함께하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신성환 단장은 “스포츠를 통한 민간 교류와 기부활동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현지 교민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마누엘 고등학교와의 교류를 지속하며 더욱 발전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산마누엘 고등학교의 티토 아리올라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방문해 도움을 준 프리스타일야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달해준 야구용품과 후원금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훈련을 이어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리스타일야구단은 창원시 용마리그와 신월리그에서 활약하는 사회인 야구단으로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았다. 야구를 통한 지역사회 기부와 국제 교류 활동에도 적극 나서며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1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