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9일 (토)
KB금융, 주총서 ‘조화준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 선임

KB금융, 주총서 ‘조화준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 선임

기사승인 2025-03-26 16:32:33
조화준 KB금융지주 이사회 의장. KB금융 제공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KB금융지주가 주주총회에서 조화준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KB금융은 26일 정기 주주총회 직후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 신임 의장은 회계학 박사이자 폭넓은 경험과 식견을 겸비한 금융·재무 전문가다. 아울러 KTF, BC카드 등 다양한 기업 최고재무책임자(CFO)와 KT캐피탈의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경영·관리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KB금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사회 의장에 여성을 선임해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한 이사회 다양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주총에서는 조화준 이사를 비롯해 여정성, 최재홍, 김성용 이사 등 총 4명의 중임 사외이사와 차은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김선엽 이정회계법인 대표 등 2명의 신임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기타비상무이사로 새롭게 이사회에 합류했다.

신규 선임된 차은영 이화여대 교수는 하나금융지주 사외이사와 삼성카드 사외이사, 금융감독원 자문위원,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 한국여성경제학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한 김선엽 이정회계법인 대표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경영 평가위원, 안진회계법인 금융사업·전략본부장 등을 거쳤다.

KB금융은 이번 주총에서 이사 선임의 건 외에도 △2024년 재무제표 및 이익배당 승인 △정관 변경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7개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지난해 회계결산에 따른 이익 잉여금은 2조997억원으로 이 가운데 2983억원을 현금배당한다. 주당 배당금은 804원이다.

KB금융 측은 “비지급된 주당 2370원에 분기 배당금을 포함한 총 배당금은 1조1983억원이다”며 “총 주당 배당금은 3174원으로 배당성향은 23.6%”라고 말했다.

이창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런 류는 처음입니다만…가감 없는 넥슨 ‘카잔’

“골디락스 존에 안착한 게임.”넥슨이 28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퍼스트 버서커: 카잔(카잔)’을 해 본 소감이다. 골디락스 존이란 동화에서 유래한 용어로, 너무 뜨겁지도, 춥지도 않아 생명체가 살아가기 적합한 환경을 지닌 우주 공간을 뜻한다.카잔은 콘솔로 소울류 게임을 처음 해보는 사람은 물론, 이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도 만족시키는 게임일 듯하다. 더불어 ‘던전앤파이터(던파)’ 세계관을 모르는 사람도, 좋아하는 사람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