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건강한 봄 한접시, 선물해봄' 운영

인제군,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건강한 봄 한접시, 선물해봄' 운영

기사승인 2025-04-16 11:23:11
인제군 제공
강원 인제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봄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제군에 따르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 특산품·체험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기 위해 17일부터 5월 1일까지 '건강한 봄 한접시, 선물해봄!' 특별 이벤트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제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한 기부자는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22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 

이 중 20명에게는 인제군의 인기 답례품 3종(오대쌀, 들기름, 잡곡)과 산나물꾸러미 중 하나가 랜덤으로 제공되며, 선착순으로 기부한 2명에게는 특별한 선물인 귀여운 테디베어 인형이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7일 이후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기부는 온라인 플랫폼인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농협은행 및 농축협 지점을 통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군은 이번 이벤트와 연계해 새롭게 기획한 답례품을 선보인다. 

봄의 향기를 담은 산나물 꾸러미, 갯골 및 하추자연휴양림 숙박 할인권, 품질 좋은 한우 실속 정육세트, 하추마을 잡곡 그래놀라와 가마솥밥 짓기 체험권 등 다채로운 답례품이 마련돼 있어 기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장웅 지역발전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고, 인제군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해당 지자체로부터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지역 간 균형 발전과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취지로 시행되고 있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